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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1월 25일
In Others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직접 만든 도자기 ‘옥볼’의 새로운 전시회 ‘겨울나무’가 11월 24일 화요일부터 11월 28일 토요일까지 세르주 무이 도산공원 쇼룸에서 진행된다. 옥주현은 2012년 뮤지컬 <엘리자벳> 초연 전 심리적 압박과 불안을 덜기 위해 도예를 시작하였다. 호흡을 기르기 위해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하였으나 원래부터 호흡이 좋았던 탓에 꽤 안정되게 그릇을 만들 수 있었다. 2015년 ‘핸드메이드코리아’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단독 전시회와 더불어 꾸준한 작품 활동을 진행했고, 이번 FW시즌 ‘겨울나무’를 주제로 한 작품을 세르주 무이 도산공원 쇼룸에서 첫 선을 보인다. 겨울에 나무 위에 눈이 쌓인 모습을 한 그릇들을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옥주현이 빚어 낸 눈 소복이 쌓인‘겨울나무’와 세르주 무이 조명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던 또 다른 미공개 작품들 역시 공개된다. 올해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없었던 상황 속에서 맑고 반짝이는 여름의 바다와 모래사장을 떠올리며 빚은 ‘지난, 여름’ 작품들은 11월 24일부터 11월 29일까지 스트롤 광교(STROL)에서 만나볼 수 있고, 전시와 동시에 구매도 가능하다. "좋은 호흡으로 빚은 그릇, 도자기를 만드는데 손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호흡이라고 한다. 노래하는 옥주현은 호흡을 기르기 위해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남보다 호흡이 좋았던 탓에 꽤 안정되게 그릇을 만들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호흡으로 빚은 그릇”을 만나게 된다." 옥주현 겨울나무 展 전시기간ㅣ 11/24(화)~ 11/28(토) 전시장소ㅣ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7, 세르주무이 도산공원 쇼룸
좋은 호흡으로 빚은 그릇을 만나다.
옥주현 겨울나무 展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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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1월 09일
In Fashion
COS(이하 ‘코스’)가 에이드 바이 트레이드 재단(Aid by Trade Foundation)과 손잡고 ‘더 굿 캐시미어 스탠다드(The Good Cashmere Standard)’에서 인증한 컬렉션을 선도한다. 더 굿 캐시미어 스탠다드란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책임감을 가지고 염소들을 돌보는 농장에서 일하는 농부와 그들 가족의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생활 조건들이 존중 받는 농장으로부터 나오는 지속가능한 캐시미어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캐시미어의인기가증가하면서과도한방목에대한문제들이야기되고사막화의 위험이늘어나면서 더굿캐시미어스탠다드는 중국내 몽골지역에서 100% 추척가능한 캐시미어의생산에 포커스를 둔다. 더 굿 캐시미어 스탠다드 제품과 더불어 코스 제품을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재생 캐시미어를 사용한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 기존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자투리들을 원사와 섞어 길고 고품질의 실을 다시 뽑아내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만드는데 활용하는 방식이다. 브랜드의 기존 생산 및 공급망에 캐시미어를 재활용하는 것은 순환성을 최대화하고 쓰레기를 최소화함으로써 선순환고리를 만들겠다는 포부에서 나온 계획 중 일부이다. 코스의 지속가능성 부문장인 프란체스카 릴리(Francesca Lilley)는 “트레이서블 캐시미어 컬렉션을 런칭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코스에서는 우리의 가치 체인 전반과 그것이 주는 영향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믿는다. 이를 우리의 고객과 함께 나눌 수 있어 자랑스러우며 우리의 생산 과정에서 캐시미어를 재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우리가 이렇게 가치있는 자원을 얼마나 존중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에이드바이트레이드재단의매니징디렉터티나스트리드(Tina Stridde)가이렇게덧붙였다. “우리가새롭게만든‘더굿캐시미어스탠다드’를사용하여보다지속가능한캐시미어제품을만드는데코스와파트너쉽을맺게되어기쁘다. 코스와의파트너쉽으로우리는함께환경적으로지속가능하고사회적으로책임감있는캐시미어를생산하는데기여하고자한다.” 더 굿 캐시미어 스탠다드 실과 재생 캐시미어를 사용한 캐시미어 에딧은 전 세계 매장과 온라인 매장에 10월부터 입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캐시미어 제품과 함께 올 가을 겨울 시즌 내내 판매될 예정이다. - 자료제공 COS
COS, 트레이서블 캐시미어와 재생 캐시미어를 사용한 캐시미어 컬렉션 런칭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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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23일
In Others
도심 속 대형 미술 전시공간인 마이아트뮤지엄은 2020년 앙리 마티스(1869–1954)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며, 국내 최초로 마티스 단독전시회를 2020년 10월 31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 개최한다. 마티스는 프랑스 ‘야수파’ 화가로 피카소와 함께 20세기 최고의 예술가로 손꼽힌다. 그는 50년간 유화, 드로잉, 조각, 판화, 컷아웃. 책 삽화 등 방대한 작품을 제작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마티스의 후기 “컷아웃(Cut-Out),” 기법으로 제작된 대표작 <재즈> 시리즈, 드로잉, 석판화와 함께 발레 공연을 위해 디자인한 무대의상, 로사리오 경당 건축 등 다채로운 오리지널 작품 120여점을 소개한다. 특히 <재즈>는 강렬한 색상과 타히티, 모로코 등을 여행하며 영감을 받아서 자연의 무늬를 패턴화하여, 작가의 말년의 예술의 순수함과 정열을 보여준다. 전시 작품들은 독일 피카소미술관, 아비뇽의 램버트 콜렉션, 몬테 카를로 모나코 발레단 그리고 컬렉션 마르조코의 소장품으로 구성되었다. 전시명 : 앙리 마티스 탄생 150주년 기념 <마티스 특별전 : 재즈와 연극> 전시기간 : 2020년 10월 31일 ~ 2021년 3월 3일 전시장소 : 마이아트뮤지엄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18, 섬유센터빌딩 B1 홈페이지 : http://www.myartmuseum.kr/
앙리 마티스 탄생 150주년 기념 국내 최초 단독전 개최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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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20일
In Beauty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선보인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은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을 개선하는 특허 유산균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72시간의 발효 공정을 통해 얻은 특허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HB-8023)으로 구성된 바이옴지니어스5™ 성분이 피부 유익균을 증진시켜 피부 밸런스를 최적으로 유지해주고, 피부 턴오버 주기를 앞당겨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 준다. 또한 실제 피부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 17종, 천연 보습 인자 PCA,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파워풀 배리어™가 함유되어 피부 각질층의 수분도를 오랫동안 유지해 탄탄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지난 9월 출시 기념으로 진행된 ‘열일키트’ 1만 체험단은 하루만에 모집이 마감될 정도로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품평단 100인도 피부 컨디션 개선에 96.8%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특허 유산균 성분이 선사하는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한편,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은 잇츠스킨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 50ml. 가격 28,000원) 잇츠스킨 온라인몰 잇츠스킨 인스타그램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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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16일
In Others
롤스로이스가 앞으로 프리미엄 자동차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도 초점을 맞춘 럭셔리 하우스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지난 9월 리뉴얼한 BI를 공개했다. 더 젊어진 이번 BI는 펜타그램에서 디자인했으며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에도 두루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펜타그램의 파트너 마리나 윌러Marina Willer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환희의 여신상’ 심벌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군더더기를 제거했다. 타이포그래피도 더욱 젊어졌는데 기존 서체로 사용한 길 상스Gil Sans에 뿌리를 둔 리비에라 나이츠Riviera Nights를 적용하는 한편, 롤스로이스의 알파벳 R이 겹치는 기존의 로고타이프는 유지했다. 패키지의 주조색으로 고귀함을 상징하는 보라색을 골랐으며 메탈릭한 로즈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새로운 BI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의 맥락에서 다양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베스트셀링 럭셔리 세단인 롤스로이스 고스트의 신작, 뉴 고스트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적용한 LED 조명이 아래쪽 그릴 바를 은은하게 비추도록 디자인해 절제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완만한 아치형을 그리는 루프와 뒤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차체 라인이 특징이다. 실내 역시 복잡한 장식을 과감하게 줄이는 대신 최상의 소재를 사용했다. 기존 전동식 도어는 자동 닫힘만 가능했지만, 뉴 고스트에서는 자동 열림 기능을 추가해 편리하게 타고 내릴 수 있다. 내부 미세 환경 정화 시스템도 이번 모델에 새롭게 도입한 기능이다. 웹사이트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BI 와 뉴 고스트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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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14일
In Others
영국의 대표 산업 디자이너 톰 딕슨은 무명 디스코 밴드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다가 친구의 자동차 수리점에서 용접을 배우면서 디자인에 눈뜬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그는 2002년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출시한 이래 자유분방한 화려함과 진중함을 두루 갖춘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톰 딕슨을 사랑하는 이라면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4층 남성복 매장에 지난 7월 오픈한 ‘톰 딕슨 카페 더 마티니’를 주목해보자. 그의 대표작인 윙백 체어에 몸을 기대고 영국적인 애프터눈 티와 스콘 세트를 즐기거나 칵테일을 음미할 수 있는 곳이다. 양쪽 기둥을 감싼 전면 거울 사이로 촘촘하게 설치된 멜트 펜던트 골드 조명은 거울 속으로 무한하게 확장하면서 환상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석재 질감이 느껴지는 중앙의 바 테이블로 묵직하게 공간의 무게감을 잡았다. 톰 딕슨이 공간 디자인부터 인테리어 소재까지 꼼꼼하게 직접 챙겼다는 후문이다. 럭셔리 브랜드 이름을 딴 카페는 많지만 톱 디자이너의 쇼룸형 카페는 그간 찾아볼 수 없었기에 더욱 의미 있다. 디스플레이한 촛대와 유리잔 등 홈 액세서리는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기획·운영·공간 디자인·시공 프로젝트컨트레리안(대표 황지훈) 클라이언트 삼성물산 공간·가구·조명 디자인 톰 딕슨 디자인 스튜디오 런던 협력 현대백화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65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쇼룸형카페
톰 딕슨 카페 더 마티니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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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13일
In Others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의 핵심은 컬러다. 기획과 디자인을 협업한 삼성물산과 WGNB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브랜드의 정수를 드러냈다. 준지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블랙을 ‘빛과 그림자’라는 자연 요소와 접목해 공간을 구성한 것. 처마와 마당, 그앞에 매달린 식물 등이 주는 이질적이고 기하학적인 무드가 블랙의 다양한 이미지를 극적으로 강조한다. 여기에 삼각형, 원 등 여러 형태의 오브제로 공간에 리듬감을 주고 여성복 매장만 화이트로 구성해 극명한 대비를 보여준다. 패션 브랜드 숍임에도 방문객을 이끄는 건 1층에 위치한 펠트 커피 덕이기도 한데, 펠트 커피 매장은 넓지 않은 공간임에도 자연광의 변화에 따라 블랙의 다양한 농도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기획 : 삼성물산(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영범) 클라이언트 : 준지(삼성물산) 공간 디자인 : WGNB(대표 백종환) BI 디자인 : 준지 디자인팀 참여 디자이너 : 양나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64길 23
빛과 그림자로 공간을 표현한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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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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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스타일링 제품 및 소형 가전 전문 기업 무아스는 최근 무선충전 시계 라인의 신제품 올 뉴 스마트 무선충전 알람시계 (Mooas All-New Smart Clock MC-W6) 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올 뉴 스마트 무선충전 무드등 알람시계 MC-W6’ 는 무아스가 선보여 온 무선충전 알람시계 라인업 5개 제품에 이어 6번째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해당 기능을 갖춘 제품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를 반영하여 한층 더 차별화 된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주목할점은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 어워드로 iF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기능성과 실용성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평가받은 올 뉴 스마트 무선충전 무드등 알람시계 MC-W6는 모바일 기기 고속 무선충전 기능,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무드등, 시간, 날짜, 온도, 습도 표시 기능, 알람.스누즈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충전 속도, 조명각, 시야각, 터치감, 센서 감도 등 기능의 사용성을 최대화하기 위한 요소들을 제품의 각 부분에 반영하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첫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쾌거를 달성한 무아스는 수상을 통해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입증하며 홈스타일링 제품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 단계 더 상승시켰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선정 제품 ‘올 뉴 스마트 무선충전 알람시계 MC-W6’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무아스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어워드에서 인정받은
무아스 무선충전 시계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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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13일
In Others
런던을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 COS(이하 ‘코스’)가 스타필드 안성점에 새 매장을 오픈했다. 새 매장의 인테리어는 코스의 핵심 미학과 가치에 따라 디자인되어 넓고 투명한 파사드와 깔끔하고 정교한 공간으로 마치 미술관과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파사드를 구성하는 유리면의 가로 넓이를 한국의 전통 건축에서 사용하는 단위인 ‘간’(통상 6 자정도로 이루어지는 기둥과 기둥 사이의 거리(약 1880mm) 혹은 4 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진 면적)에서 영감을 받아 나눈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이 없는 입구를 통과하면 역시 ‘간’ 단위에서 영감받아 미니멀하게 맞춤 제작된 오프 화이트 컬러의 금속 테이블이 놓여있는 정갈한 아트워크 공간으로 들어설 수 있다. 코스 스타필드 안성점에서는 시간에 대한 인식을 만들기 위한 기술을 활용하는 동시에 자연적인 것과 인공적인 환경을 탐구한 코스의 2020 년 가을 겨울 컬렉션이 판매된다. COS 스타필드 안성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3980, 1 층
COS, 스타필드 안성점 오픈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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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in
2020년 10월 12일
In Others
글로벌 아트&디자인계의 다보스포럼을 지향하는 헤럴드디자인포럼이 올해에도 열린다. 2011년부터 시작해 지난10년간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지식 플랫폼으로 성장한 헤럴드디자인포럼은 오는10월22일,온라인으로 진행된다.헤럴드디자인포럼2020은‘새로운10년Another 10 years’이라는 주제로,현재의 상황과 다가올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통제할 수 없고,예측하기도 힘든 세상이 된 지금이지만 여전히 우리는 일상을 살며, 또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이것은 곧 디자인의 본질과도 같다. 특히 올해는 헤럴드디자인포럼이10주년을 맞는 해 인만큼,지난10년의 역사를 되새기는 동시에 다가올10년 안에 디자인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이끌어 갈 수 있는지를 조망한다. 올해의 초대 연사 또한 쟁쟁하다.먼저 산업 디자이너이자 디자인계의 구루로 꼽히는 론 아라드Ron Arad가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명품 가구,브랜드,테크놀로지 기업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크리에이티브를 구현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또한가장 혁신적인 미술관으로 꼽히는 구겐하임 미술관의 리처드 암스트롱Richard Amstrong관장이 축사를 맡을 예정이다.여기에영국 서펜타인 갤러리 관장인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Hans Ulrich Obrist, <커넥트, BTS>전시 참여 작가이기도 했던 독일 출신의 인터렉티브 아티스트 토마스 사라세노Tomás Saraceno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국내 연사 역시 화려하다.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드2019’에서 호텔 분야1위를 차지한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의 건축가 김찬중,패션 브랜드 구호KUHO의 설립자이자 삼성물산 고문인 정구호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기업 디스트릭트 이성호 대표,재기발랄한 광고 제작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대표, 2018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건축 디자인 스튜디오 지랩Z-Lab의 노경록 대표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건축,기술,과학,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와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기 위한 힘있는 인사이트와 다채로운 영감이 기다리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헤럴드디자인포럼의 실시간 웨비나는 동영상 기술 전문 스타트업 요쿠스Jocoos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요쿠스는 특화된 압축 기술을 사용해 끊김 없는 영상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연사와 관객 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한층 원활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헤럴드디자인포럼 2020 일시 2020. 10. 22(목) 10:00~18:00 주제 새로운 10년 Another 10 years 주최 헤럴드 참석 인원 1,000명 이상 문의 02-727-0602 / kim3956@heraldcorp.com 행사 세부내용알아보기 : https://www.heralddesign.co.kr/
다가올 10년을 예측하는 헤럴드디자인포럼2020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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